혈액검사

류마척제통내과

통증의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수술적 치료

rheumatology & pain clinic

비수술 통증치료혈액검사

혈액검사

혈액검사
질환의 진단, 치료 및 추적 관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임상 적응증을 갖는 가장 기본적인 검사 방법입니다.
혈액은 몸 안의 모든 장기의 세포에 산소, 영양분, 호르몬 그리고 영양물질을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을 종합적으로 검사함으로써 질병의 예방 치료 및 예후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혈액 검사법 종류
형태학적 검사법 혈액의 세포학적 및 이학적인 성질과 상태를 검사하는 것으로 혈색소, 헤마토크릿(혈구용적),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수, 백혈구의 세포백분율 등을 측정하는 혈구 검사 및 혈액을 슬라이드에 얇게 발라 염색하여 혈구의 모양, 수 등을 직접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혈액도말 검사를 실시합니다.
또 출혈시간응고시간모세혈관 저항 등을 검사해서 출혈경향 혈액질환감염증 등의 진단과 각종 질환의 경과와 예후판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생화학적 검사법 혈액 내의 각종 물질의 농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혈청단백질(알부민과 글로불린), 전해질(나트륨칼륨염소칼슘인 등), 혈당요소질소각종 지질(콜레스테롤인지질 중성지방유리지방산 등), 혈청효소활성(트랜스아미나아제알칼리포스파타아제콜린에스테라아제 등)이나 호르몬활성 등을 측정하여서 각종 질환의 진단이나 경과의 관찰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혈청학적 검사법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한 항원, 항체 검사를 하는 것으로 B, C형 간염, 에이즈, 매독 등을 진단합니다.
또한 류머티즘 질환 진단과 함께 각종 면역 세포의 기능도 혈액에서 이들 면역 세포를 분리해내어 실시할 수 있습니다. 기타 알레르기의 각종 원인이 되는 물질에 대한 혈액 내의 특정 면역 글로불린을 측정함으로써 알레르기의 원인을 밝히게 됩니다.
특수화학 검사법 심근경색증, 갑상선기능항진증 및 저하증, 각종 대사산물은 선천성, 또는 후천성 대사 질환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 방법입니다.
이 검사에는 암표지자 검사가 포함되는데 이들은 특정 암을 직접 진단해 주지는 못하지만 암의 진단을 위한 보조적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류마척제통내과

상호 : 류마척제통내과
대구광역시 북구 연경지묘로 2 태왕아너스스퀘어 3층
(연경동 962-3)
대표자 : 은정수
사업자등록번호 : 488-94-01135
대표전화 : 053-984-8255

Copyright © rheumacheok.com. All rights reserved.